◾ 행사 유형 : 오프라인 컨퍼런스
◾ 참가자 규모 : 양일 간 약 1,000명
◾ 도입 솔루션 : 키오스크형 명찰출력 / 질의응답 / 경품추첨 / 스탬프 투어 / 부스 트래킹
지난 5월 열린 B2B 로드맵 2025는 국내 주요 B2B 기업의 실무자 1,000여 명이 모인 대형 컨퍼런스였습니다.
현장에서는 참가자 입장부터 세션 참여, 경품 추첨, 부스 체험까지 다양한 운영 포인트에서 이벤터스 현장 솔루션이 전면 도입되었어요.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신규 출시된 ‘키오스크형 명찰출력’ 서비스를 도입하였는데요,
복잡한 장비 설치 없이도 자동으로 명찰을 출력하고, 참가자의 전체 여정을 자연스럽게 연결해주었습니다.
지금부터 그 생생한 현장을 함께 살펴볼까요? 👀
별도의 신청 폼을 제작할 필요 없이 이벤터스 플랫폼에서 참가자를 등록할 수 있어요
행사 전 참가자에게 입장 QR코드를 손쉽게 발송할 수 있어요
행사 브랜딩에 맞춘 명찰 디자인 파일만 넘겨주면, 원하는대로 출력이 가능해요
QR스캔 즉시 명찰이 자동 출력되며 출석도 체크돼요
별도 노트북,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단독 운영이 가능해요
솔루션 도입으로 가장 먼저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던 곳은 등록 데스크였어요.
기존처럼 명찰을 수기로 전달하거나 줄을 세워 운영할 필요 없이, 참가자는 키오스크에 QR을 스캔하고 명찰을 출력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B2B 행사에서 참가자가 여러 부스를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건 늘 숙제인데요,
이번에는 QR 기반 스탬프투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 했어요.
참가자는 명찰에 담긴 QR로 각 부스를 스캔하며 미션을 수행하고, 운영진은 실시간 적립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운영 인력 없이도 완결성 있는 부스 경험을 설계했어요.
발표 세션 중에는 별도의 마이크나 종이 없이도, 참가자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질문을 남길 수 있도록 운영되었어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웹 링크로 바로 접속할 수 있어, 참여 장벽이 낮고 세션 몰입도도 자연스럽게 높아졌어요.
특히 행사 당일, 질의응답 세션에 접속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했는데요. 참가자는 다음 중 편한 방식으로 Q&A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었어요.
이번 경품추첨은 실제 현장에서 경품추첨 세션에 접속한 참가자만 대상이 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어요.
행사 스크린에 띄운 세션 QR코드를 통해 접속자를 자동으로 집계할 수 있어, 운영진은 공정하고 신속하게 실시간 추첨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B2B 부스 운영에서 리드 수집은 가장 중요한 요소에요.
이번 행사에서도 총 5개의 부스가 운영되어, 자동으로 잠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했어요.
각 부스 담당자는 참가자의 QR 명찰을 스캔해 누가 어느 부스를 방문했는지 자동 기록할 수 있었어요.
방문 시간, 참여 부스 현황 등 실시간 리포트가 제공되어 운영자는 현장 내 흐름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었고,
부스 담당자는 명함 없이도 리드 기반 후속 마케팅이 가능했어요.
이번 B2B Roadmap 2025 행사는 이벤터스 솔루션을 통해 등록 데스크 운영, 세션 이벤트, 리드 수집까지
행사 참가자의 여정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했어요.
특히 키오스크 명찰 출력 서비스를 통해, 더욱 간편하게 등록 데스크를 운영했어요.
행사 운영 전문 인력이 없더라도 이벤터스 솔루션으로 전문화된 행사 운영을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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