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의 기대감을 높이는 '공지 이메일' 활용 방법
이것만은 챙겨가세요!
- 공지 이메일이 왜 좋은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려 드려요.
- 행사가 시작되기 전 메일로 참가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어요. 원하는 그룹에게만 메일을 보내세요.
- 공지 이메일을 활용한 노쇼 최소화, 지인 추천 공략법 등 팁을 알아보세요.
🕊️ 참가자 메일함으로 날아든 공지사항
더 참가자를 많이 모시고 싶거나, 당일 노쇼 때문이 고민인 호스트라면 <공지 이메일>에 주목하세요!
'공지사항'은 행사 개설 후에 활성화되는 탭으로, 행사 상세설명 외에 호스트가 참가자에게 알리고 싶은 내용을 게시하는 곳인데요. 최근 공지사항을 참가자에게 이메일로 발송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어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또 하나의 소통창구가 되었습니다.
🤓 간단히 발송 방법을 알아볼까요?
공지사항을 작성해주시면서 1) 공개 여부를 [공개함]으로 설정하신 뒤 2) 발송 원하는 그룹까지 선택하면 준비는 끝났습니다!
[작성하기]로 공지를 게시함과 동시에 설정한 그룹 참가자에게 공지사항 본문이 발송될 거예요. 정말 간단하죠?
🔮 행사가 궁금해지는 공지 이메일 활용 방법
1. 티켓 매진을 유도하고 참가자에게 자랑하세요!
내가 갈 식당의 예약이 마감됐다고 하면 식당에 대한 기대가 더 높아지지 않나요?
같은 효과로 참가자 모집 시, 초기에 보수적인 모집 인원을 설정하고 모집이 완료되면 추가 모집하는 방법을 적용해 볼 수 있어요.
참가자에게 이메일로 매진과 추가 모집에 대한 소식을 전하면 이미 신청한 참가자도, 신청을 고려 중인 예비 참가자도 기대감이 올라가겠죠?
2. 행사의 주요 정보를 계속 리마인드해 노쇼율을 줄이세요.
행사 신청할 때 느낀 흥미로움은 간이 지나면서 희미해지기 마련인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행사의 주요 정보를 리마인드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요 프로그램 및 연사 소개 / 행사장 전경 / 네트워킹 참가자 정보 / 다과 및 식사 / 이벤트 등 상세페이지에 있던 내용을 한번 더 짚어주세요.
3. 참가자와의 온도를 높여보세요.
행사 전부터 참가자와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팁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Too Much Imformation를 공지 이메일로 남기는 것인데요. 행사장 근처의 맛집 추천, 현재 행사 진행 상황, 이전 참가자들의 행사 후기 등을 공지 이메일로 보낸다면 참가자들은 호스트를 더 가까운 사이로 느끼게 될 거예요! 프로페셔널하고 사려깊은 호스트라는 인상은 덤이죠✨
4. 행사에 관심있는 지인은 없는지 물어보세요!
이미 신청한 참가자들을 활용한 모객은 매우 효과적이예요. 이들은 이미 행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들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면 자연스럽게 추천을 유도할 수 있어요.
특별 할인이나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예를 들어, 지인과 함께 오는 참가자에게는 추가 리워드나 쿠폰을 제공하면 좋겠죠.
이제 여러분도 이벤터스의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행사에 대한 정보를 이메일로 전달하고, 참가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보세요.
행사를 준비하는 호스트 여러분, 이메일을 통해 참가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