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핏랩] 행사 기획부터 운영까지, 이벤터스 팀이 준비한 '행사 종합선물세트' 같았어요.

풀스택 그로스 전문팀으로 구성된 마켓핏랩은 이벤터스의 오프라인 행사 패키지를 통해 지난 10월 진행된 GrowtCon'25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전민철(브라이언) 디렉터 님과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마켓핏랩의 비즈니스에서 행사의 역할부터 이벤터스와의 협업 후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호스트명 : 마켓핏랩
✅행사명 : GrowthCon'25
✅도입 패키지 : 이벤터스 오프라인 행사 패키지
✅ 도입 이유
- 행사 기획 및 운영에 들어가는 리소스의 최소화가 필요했어요.
-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많은 인원의 모객이 필요했어요.
Q. 안녕하세요, 본인과 마켓핏랩, 마켓핏랩이 제공하고 있는 솔루션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마켓핏랩 솔루션즈에서 세일즈 디렉터를 맡고 있는 브라이언입니다. 마켓핏랩은 풀스택 그로스 전문팀으로, 근거 기반의 성장을 돕는 그로스해킹 컨설팅 회사예요.
마켓핏랩 솔루션즈는 믿을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용 마테크 솔루션들을 국내에 소개하고,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는 마테크 전문 팀인데요.
그로스 컨설팅을 진행하다 보면, 믿을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을 소개해 달라고 요청해 주시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사가 많거든요. 이러한 요구사항에 맞춰 유입부터 리텐션까지 모든 퍼널에서의 성장을 돕는 솔루션들을 마켓핏랩 솔루션즈를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켓핏랩 솔루션즈의 파트너사 소개
- 디지털 데이터 분석 솔루션, Mixpanel
- CRM 마케팅 및 Engagement 솔루션, MoEngage & OneSignal
- 마케팅 실험 및 개인화 솔루션 VWO & AB Tasty & Optimizely & Flagsmith
- 모바일 어트리뷰션 솔루션, Appsflyer

Q.Mixpanel, VWO, Moengage 등 다양한 글로벌 SaaS 솔루션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은데요.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사에 어떤 가치를 제공하고 있나요?
다양한 솔루션을 비교 검토하여 조직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해 드리고, 단순 도입 지원을 넘어서 컨설팅을 통해 직접적인 성장을 지원한다는 점이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해요.
사실 국내에서 마케팅 솔루션은 인지도 높은 몇 가지의 솔루션이 시장을 이끌어 왔거든요. 하지만 모든 기업이 같은 솔루션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각자 상황이 다르니까요. 그렇기에 마켓핏랩 솔루션즈는 ‘다양성’에 집중하고 있어요. 여러 대안을 찾아서 고객사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혀 드리는 거죠. 이를 통해 고객사의 업무 환경과 요구 사항에 적합한 솔루션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도입 지원뿐만 아니라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드리고 있어요. 예를 들면, 리텐션 분석 컨설팅 등을 비롯하여 워크샵, 해커톤과 같은 성장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고객사의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결국 툴은 툴일 뿐이고, 본질적으로는 컨설팅을 통해 고객사의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을 돕는게 마켓핏랩 솔루션즈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본질이라고 생각해요. 이러한 철학에 공감해 주는 파트너가 많다는 점에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Q. 리드 획득과 육성을 위해 꾸준하게 행사 운영을 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어요. 이번 GrowthCon’25도 그 과정의 일환인가요? 세미나 목적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려요.
네 맞습니다. 마켓핏랩 솔루션즈는 한 해에 여러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GrowthCon은 그로스 솔루션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행사로, 매년 진행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데이터 인사이트를 넘어 성장으로 바꾼 실무자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데이터 수집의 본질은 데이터를 활용한 액션과 성장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데이터를 통해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세 분의 연사를 모셨습니다. 하나의 솔루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솔루션을 연계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사례를 소개하는 것에 포인트를 두고 행사를 기획했어요.
물론 Mixpanel이나 MoEngage 등 마켓핏랩 솔루션즈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통해 성장을 이룬 사례를 소개하기는 했지만, 광고성 행사로 느껴지기 보다는 성장을 고민하는 실무자들이 편하게 오셔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GrowthCon은 매년 진행할 예정이고, 참관객 분들도 자연스럽게 솔루션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Q. 이번에 이벤터스의 ‘오프라인 행사 패키지’를 이용해 세미나를 개최하셨어요. 해당 패키지를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행사를 진행할때의 고민은 크게 두 가지예요. 준비에 대한 리소스와 모객에 대한 걱정인데요.
마켓핏랩 솔루션즈는 매달 다양한 유형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기는 하지만, 행사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은 아니기에 매번 준비 과정이 쉽지는 않았어요. 고민을 하던 중 이벤터스의 ‘오프라인 행사 패키지’를 알게 됐어요.
사실 이전에도 이벤터스의 명찰 솔루션, 광고 서비스를 사용했었는데요. 오프라인 행사 패키지는 마치 종합선물세트같은 느낌이었어요. 행사 기획부터 디자인, 모객, 당일 현장 지원까지 모두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Q. 세미나는 장소 선정부터 세션 기획, 상세 페이지 제작, 현장 운영 등 신경써야 할 포인트가 많잖아요. 전반적인 행사 준비는 어떻게 진행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저희는 행사 디렉터와 PM 직무가 있어요. 디렉터는 전체적인 행사 기획과 스폰서 파트너십 등의 의사 결정을 담당하고, PM은 이를 서포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행사는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다보니 기존에는 디렉터와 PM이 주축이 돼서 별도 TF팀을 구성했었어요. 하지만 이번 GrowhCon’25는 오프라인 행사 패키지를 통해 따로 TF를 구성하지 않고, 이벤터스 팀과 모든 일정을 진행했어요. 200명 규모의 행사였는데, 이벤터스 팀과 함께 기획부터 운영까지 진행하면서 리소스를 크게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Q. ‘오프라인 행사 패키지’를 이용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분은 어떤 부분인가요?
내부 리소스는 절감하면서 행사 퀄리티는 높일 수 있었다는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웠어요. 이벤터스는 행사 전문 기업이다 보니, 운영에 고민이 있을때마다 조언을 구하기도 했는데요.
행사를 준비하다가 실수로 빼먹은 부분들도 꼼꼼하게 챙겨주는 파트너이자 코치가 항상 있어서 심적으로 안정감도 굉장히 높았던 것 같습니다.
Q. 세미나는 순조롭게 진행됐나요? 당일에 이슈는 없었는지, 참석자들의 반응은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행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당일에 생각하지 못한 여러 작은 이슈들이 항상 있잖아요? 자잘한 이슈들은 있었지만 이벤터스 팀에서 지원을 해주셔서 별다른 문제 없이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놀랍게도 만족도 설문에서 무려 95%의 참가자가 만족 혹은 매우 만족했다고 답변해 주셨는데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시간을 보내신 것 같아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다른 행사보다 모든 세션이 유익했습니다’, ‘강연들이 모두 뎁스있는 인사이트들을 알려주셔서 정말 실제 적용 가능할 것 같아 아주 유용할 듯 합니다!’ 등의 피드백이 기억에 남는데요. 저희가 의도했던 바 그대로 행사가 진행됐다고 생각합니다.

Q. 이번에 진행하신 오프라인 세미나뿐만 아니라 웨비나 진행 경험도 풍부하시잖아요. 두 행사의 장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각각의 매력과 장단점이 확실하고, 세미나의 목적과 사이즈에 따라서도 분위기가 다른 것 같아요.
오프라인 세미나는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과 직접적으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게 압도적인 장점인 것 같습니다.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도 그러한 스킨십을 잊지 않기에 추후 세일즈 미팅을 진행할때에도 더 수월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웨비나보다 훨씬 많은 리소스가 들어간다는 부분이 단점이라고 생각해요.
반면, 웨비나는 참여자 분들이 업무를 하면서든, 이동하면서든 편하게 참여할 수 있기에 참여 허들이 낮고 확장성이 아주 높습니다. 행사를 준비하는 주체로서도, 콘텐츠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운영도 상대적으로는 편하고요. 대신 적극적인 참여가 아닌 단순 시청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요. 이러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 웨비나 일수록 주제를 더 뾰족하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행사 디렉터의 관점에서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팁을 공유해 주신다면요?
다양한 유형의 행사들을 테스트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행사 타깃과 목적의 구체성이에요.
그래서 행사 기획과 그에 맞는 연사를 모시는 부분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나머지도 정말 중요하지만 이 부분이 가장 본질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이런 관점에서 이벤터스의 오프라인 행사 패키지를 선택하게 좋은 판단이었던 것 같아요. 기획 단계에서도 치열하게 함께 고민해 주시고, 모객 활동과 함께 객관적인 피드백도 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Q. 이벤터스를 통해 여러번 행사를 개최하셨는데, 어떤 기업에 이벤터스 사용을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이벤터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추천하고 싶은 기업이 다른데요.
우선, 참가자 체크인 및 명찰 출력 솔루션은 어떤 기업이든 행사 규모가 100명~ 이 된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리셉션에 들어갈 인원 3인분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행사 당일 리소스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행사 규모 대비 모객에 자신이 없거나, 행사를 처음 하셔서 모객에 고민이신 분들은 광고 상품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타겟팅하고싶은 고객의 유형 (산업군, 직무, 직책 등등)을 지정하면 그에 맞게 행사 광고를 집행할 수도 있어서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사내에 행사 관련 인력이 부족하거나, 기획 자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이번에 마켓핏랩 솔루션즈가 이용한 ‘오프라인 행사 패키지’와 같은 패키지 상품을 추천드려요.
Q. 마지막으로 마켓핏랩의 앞으로의 행사 계획에 대해 소개부탁드려요.
시장에서 다양한 고객사분들을 만나보니 각자가 정말 다양한 고민들을 하고 계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켓핏랩 솔루션즈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행사들을 개최하며 국내 시장에 대안을 제시하고, 그로스인들을 위해 정말 도움이 되는 행사들만 쏙쏙 모아서 기획하고자 해요.
작게는 Mixpanel 정기 교육 세미나, 고객사 포럼 부터 AI 바이브코딩 해커톤과 GrowthCon같은 컨퍼런스까지 다양한 범위의 행사들을 개최하며 고객사분들을 만나고자 하는데요.
국내 고객사분들의 문제를 같이 해결해나가는 그 날까지,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행사를 기획하고 도움을 드리는 Problem Solver인 그로스 파트너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By
